[2025 슈퍼레이스] 시즌 총 상금 약 7억… 슈퍼6000 우승 상금은 8년째 동결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2025 오네(O-NE)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의 시즌 총 상금이 6억9350만원으로 확정됐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2025 시즌 운영 규정에 의하면, 올 시즌에는 슈퍼6000 클래스를 비롯해 GT4, GTA, GTB, 프리우스 PHEV, M, 알핀 7개 클래스 해당 순위 입상자에게 상금이 차등 지급되며, 시즌 총 상금액은 6억9350만원으로 집계됐다.
먼저 대회 대표 종목이자 토요타 코리아가 네이밍 스폰서로 참여함에 따라 ‘토요타 가주 레이싱 6000 클래스’로 명명돼 운영되고 있는 슈퍼6000 클래스의 경우 매 라운드별로 1위 1,500만원, 2위 700만원, 3위 400만원이 확정됐다.
특히, 라운드별 총 상금액은 2,600만원으로 집계됐으며, 시즌 9번의 경주가 진행됨에 따라 슈퍼6000 클래스 시즌 총 상금액은 2억3,4000만원이다.
또한, 슈퍼6000 클래스의 경우 챔피언십이 진행되는 만큼 드라이버 챔피언십은 별도의 상전이 없으며, 팀 챔피언십의 경우 종합 순위에 따라 1위 1,000만원, 2위 500만원, 3위 300만원으로 확정, 총 1,800만원이 책정됐다.
클래스 출범 2년차를 맞은 GT4 클래스는 라운드별로 1위 700만원, 2위 300만원, 3위 150만원이 확정됐으며, 시즌 9번의 경주가 진행됨에 따라 GT4 클래스 시즌 총 상금액은 1억350만원이다.
또한, GTA와 GTB 모두 총 8라운드로 운영됨에 따라 시즌 총 상금액은 GTA 9,200만원, GTB 7,200만원이다.
클래스 출범 2년차를 맞이한 국내 유일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시리즈인 프리우스 PHEV 클래스는 1위부터 6위까지 400만원, 200만원, 100만원, 50만원, 30만원, 20만원으로 확정됐으며, 총 6라운드로 운영됨에 따라 시즌 총 상금액인 4,800만원이다.
윤활유 브랜드 리스타(LiSTA)가 네이밍 스폰서로 참여함에 따라 ‘리스타 M 클래스’로 명명돼 운영되는 BMW 고성능 브랜드 M 원메이크 시리즈는 1위부터 3위까지 300만원, 200만원, 100만원으로 확정됐으며, 총 6라운드로 운영됨에 따라 시즌 총 상금액은 3,600만원이다.
클래스 도입 2년차를 맞아 첫 스프린트 레이스로 운영되는 원메이크 레이스인 알핀 클래스의 경우 1위부터 3위까지 700만원, 500만원, 300만원이 책정됐으며, 총 6라운드로 운영됨에 따라 시즌 총 상금액은 9,000만원이다.
상금은 클래스별 참가대수(예선과 결승 중 참가대수가 많은 경기 기준)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먼저 6대 미만일 경우 상금은 없으며, 8대 미만은 상금의 50%를 지급한다. 또한, 8대 이상의 경우 상금의 100%가 지급된다.
클래스별 참가비를 살펴보면, 라운드 기준으로 슈퍼6000 280만원, GT4 150만원, GTA 80만원, GTB 45만원, 프리우스 PHEV 60만원, M 150만원, 알핀 100만원이며, 부가세는 별도이다.
특히, 슈퍼6000 클래스의 경우 연간 참가 신청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부득이하게 라운드별로 참가신청을 해야 할 경우 대회 조직위원회의 허가를 득하면 가능하다.
한편, 통산 19번째 시즌을 맞은 ‘2025 오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은 4월 19, 20일 양일간 경기도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1랩=4.346km)에서 개최된 개막전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새 시즌의 문을 활짝 열었다.
대회가 진행되는 이틀간 약 3만5000명의 관람객이 현장을 찾은 가운데 새로운 포맷으로 첫 선을 보인 토요타 가주 레이싱 6000 클래스 1라운드에서는 클래스 복귀전을 가진 금호 SL모터스포츠의 이창욱과 노동기가 원-투 피니쉬를 기록, 챔피언의 화려한 귀환을 알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