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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 르노삼성차, 유니크&프리미엄 스타일 완성한 ‘2023 XM3’ 출시… 판매 시작가 1865만원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대표 스테판 드블레즈)는 3월 6일 최고급 트림인 ‘인스파이어’ 추가로 ‘유니크&프리미엄 스타일’을 완성한 ‘2023 XM3’를 공식 출시하고, 7일부터 고객 인도를 개시한다.

XM3 2023년형은 안전하고 편안한 드라이빙을 위한 ‘안전지원 콜 서비스’를 추가해 트렌디한 기술 요소를 더했으며, 윈드 노이즈 저감을 위해 ‘차음 윈드 쉴드 글라스’를 기본 적용해 주행 감성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2023 XM3’에 새롭게 추가된 인스파이어(INSPIRE) 트림은 TCe 260 RE 시그니쳐(Signature)에 가죽시트 패키지(통풍 시트 & 뒷좌석 열선시트 기본)와 블랙 투톤 루프를 기본사양으로 제공한다.

또한, 도로 위의 씬 스틸러와 같은 돋보이는 디자인 완성을 위해 인스파이어 만의 내·외관적 디자인 요소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인스파이어 트림의 외관 디자인은 2019년 서울모터쇼에서 공개했던 쇼카 ‘인스파이어’를 모티브로 인스파이어 전용 레드 데코, 사이드 엠블리셔, 하이 글로시 블랙 B 필러를 적용해 XM3 인스파이어만의 독창적인 프리미엄 스타일링을 더했다.

실내 디자인 또한 하이드로 핵사곤 및 레드 데코, 블랙 헤드 라이너, 레드 스티치를 더한 블랙 가죽시트 등 인스파이어 전용 인테리어팩이 적용되었다. 특히, 인스파이어 트림은 TCe 260 엔진 모델에서만 선택 가능하다.

‘2023 XM3’에는 기존 인카페이먼트 기능에 긴급 구조 신고 및 사고처리를 지원하는 안전지원 콜 서비스를 새롭게 추가해 알수록 끌리는 XM3의 매력을 한 층 더 업그레이드했다.

XM3를 통해 선보였던 인카페이먼트 서비스는 주유소, 카페 식당 및 편의점 등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자동차 안에서 주문과 결재는 물론, 제품 수령까지 할 수 있는 신개념 서비스다.

새롭게 추가된 안전지원 콜 서비스는 자동차 사고와 같은 긴급 상황 발생 시 24시간 전담 콜센터를 통해 긴급구조 신고 및 사고처리를 지원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에어백이 전개되는 자동차 사고 발생 시에는 자동으로 현재 위치를 콜센터로 전송해 긴급 구조와 사고처리 지원을 요청한다.

또한, 신뢰도 높은 고속화 도로 및 정제구간 주행보조 기능도 안전하고도 편리한 드라이빙을 완성하는 XM3의 매력 포인트다.

추가로 차음 윈드 쉴드 글라스를 LE 트림부터 기본 적용해 고속 주행시 전면부로 들어오는 윈드 노이즈를 저감시켜 외부 소음 차음 효과를 증대했다. 이는 전면 유리(윈드 스크린)에 차음재를 삽입해 고주파 소음의 투과를 줄임으로써 실내 유입 소음을 저감하는 원리다.

감성 테크놀로지도 놓치지 않았다. 10.25인치 TFT 클러스터와 실면적 동급 최대 9.3인치 세로형 센터 디스플레이는 차급을 뛰어넘는 기술로 고객들의 감성 품질 만족도를 높이는 주요 요소다.

뛰어난 연비와 다이내믹한 주행성능을 함께 제공하는 르노-다임러 공동 개발의 1.3L 터보 가솔린 엔진과 동급 최대 사이즈를 자랑하는 513리터 트렁크 및 더블 트렁크 플로어는 기존 고객들로부터 탈수록 끌리는 XM3만의 자랑거리로 호평 받고 있다.

‘2023 XM3’는 클라우드 펄, 솔리드 화이트, 소닉레드, 어반 그레이, 메탈릭 블랙 등 총 5가지 엑스테리어 컬러 중 선택 가능하며, 인스파이어 트림은 클라우드 펄과 소닉 레드 중에서만 선택 가능하다.

르노삼성자동차가 새롭게 선보인 ‘2023 XM3’는 1.6 GTe 6개 트림, TCe 260 3개 트림 등 2가지 엔진에 9개 트림으로 판매되며, 국내 판매 가격은 개별소비세 3.5% 적용 기준으로 1865만원 ~ 2862만원이다.

르노삼성자동차 김태준 영업마케팅본부장은 “XM3는 출시 후 지난 2년간 정도를 걸으며 내수시장과 해외시장에서 성공신화를 보여줬으며, 이번 연식변경을 거치며 다시 한 번 견고해졌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시장에서 오랜 시간 베스트 셀링 모델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볼수록, 알수록, 탈수록 끌리는 SUV’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르노삼성자동차는 신규 계약 고객의 출고 지연을 최소화하기 위해 ‘2023 XM3’에 대한 예약을 1월 19일부터 시작했으며, 한 달 반 동안 총 예약 고객 수는 2,330명을 기록했다.

사진제공=르노삼성자동차

남태화 편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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