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맵퍼스, 아틀란 앱 iOS 버전 업데이트 실시… 경로상 맛집 추천부터 예약까지 한 번에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맵퍼스(대표 김명준)가 내비게이션 앱 ‘아틀란’ iOS 버전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사용자가 운전 중 필요한 실시간 정보를 앱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업데이트된 주요 기능은 레스토랑 예약·결제, 목적지 주변 주차장 검색, 스쿨존 회피경로, 전기차 특화기능, 경로상 주유소·충전소·드라이브스루·맛짐 검색 등이다.

최근 맵퍼스는 망고플레이트, 포잉 등 레스토랑 플랫폼 업체와 제휴를 확대해 풍부한 맛집 데이터를 확보하고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강화해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는 아틀란 앱에서 레스토랑 정보를 확인하고, 예약까지 가능한 ‘원스톱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레스토랑 순위 및 운영 시간 정보, 메뉴, 사진 등 상세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목적지 주변 주차장 검색 기능도 새롭게 추가했다. 목적지 검색 후 경로요약화면에서 ‘P’ 버튼을 누르면 목적지 주변에서 도보 시간순 가장 빠른 상위 3개 주차장이 지도 상에 표시된다.

특히, 화면 하단의 카드 정보를 통해 주차장명, 도보시간, 현 위치에서의 거리, 주소, 운영 여부, 주차 가능 대수 등 실시간 상세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스쿨존 회피경로 기능도 한층 더 업그레이드했다. 아틀란 앱 내 경로요약화면에서 ‘스쿨존 회피경로’ 설정 여부가 아이콘으로 표시되며, 사용자들은 스쿨존 회피경로와 일반 경로를 손쉽게 비교해 원하는 길 안내를 선택할 수 있다.

전기차를 위한 전용 기능도 추가했다. 전기차 모드 설정 시 주행 중 실시간 충전소 정보, 경로상 충전소 검색, 간편한 경유지·목적지 설정, 내 차량의 배터리 잔량과 연계한 길 안내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한국도로공사, TBS, UTIC 등에서 제공하는 사고, 공사, 행사, 통제 등 유고정보도 확인할 수 있으며, 경로상에 있는 맛집·드라이브스루(DT)·주유소를 추천해주는 경로상 추천 서비스도 새롭게 추가됐다.

김명준 대표는 “이번에 아틀란 iOS 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강화하는 한편, 실시간 정보를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편의 기능을 추가했다”며, “앞으로도 보다 많은 사용자들에게 편리한 주행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틀란 iOS 앱은 통신사 관계없이 앱스토어에서 내려 받은 후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기존 사용자는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된다.

사진제공=맵퍼스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