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라스매치, 서비스 편의기능 및 인공지능 매칭 기능 강화한 업데이트 진행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눈사람이노베이션은 19일 아이웨어 가상피팅 서비스 글라스매치의 서비스 편의기능 및 인공지능 매칭기능을 강화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안경과 선글라스를 모바일로 가상피팅하는 글라스매치는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손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글라스매치 UI를 전면 개편했다.

이를 위해 안경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패션정보를 알려주는 안경스토리 메뉴를 신설하고, 선택할 수 있는 제품을 확대하여 가상피팅 경험 기회를 높여 나갈 예정이다.

여기에 가상피팅 시 뷰티필터와 배경필터를 추가하여 단순히 아이웨어 피팅으로 그치지 않고 셀카를 매력적으로 꾸며주는 카메라어플 기능까지 업그레이드했다.

다음으로 글라스매치에서 국내 최초 도입한 사진촬영을 통해 아이웨어 제품을 추천해주는 AI 추천 기능인 ‘안경매칭’ 서비스를 한 단계 진화시켰다.

특히, 안경매칭 서비스는 간편한 촬영으로 개인맞춤 안경을 인공지능이 분석하여 추천해주고, 추천안경을 손쉽게 가상피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이다.

누적 데이터 1만4000명의 얼굴 데이터를 상세 분석하여 얻어진 소비자 취향과 트렌드를 반영하여 가장 잘 어울리는 안경 및 선글라스를 추천한다. 이를 통해 이용자가 알지 못했던 브랜드의 제품과 새로운 디자인까지 확인할 수 있어 폭 넓은 제품 선택이 가능해진다.

글라스매치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가상피팅 리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구매하고 싶은 안경 또는 선글라스를 가상으로 착용해보고 마음에 드는 사진을 게시판에 올리면 적립금 지급 및 경품이벤트에 자동 참여된다. 구매한 안경에 대한 후기를 남기면 추가 적립금도 지급한다.

글라스매치 이준호 대표는 “글라스매치의 이번 업데이트는 가상피팅과 안경매칭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가 안경과 선글라스를 편하게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진행됐다”며, “앞으로도 안경과 선글라스 구입을 희망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사용자 친화적인 편의기능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눈사람이노베이션은 4월 21일부터 23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ICT 기술사업화 페스티벌 ‘2021 WORLD IT SHOW’에 참가한다.

글라스매치는 고품질의 가상피팅 기술과 인공지능 안경매칭 서비스를 통해 최신 글라스매치 기술을 선보이고, 다양한 현장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제공=눈사람이노베이션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