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모델솔루션, 혁신적 개발 경쟁력 강화 위해 큐버와 MOU 체결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구 한국타이어그룹)의 계열사인 토탈 솔루션 기업 모델솔루션(대표 우병일)이 자사의 혁신적 개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안드로이드 임베디드 SW 플랫폼 전문기업 큐버(대표 이장희)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9월 16일 서울 금천구 모델솔루션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우병일 대표와 이장희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발맞춰 첨단 혁신 제품 개발, 영업 및 마케팅을 위한 협력 등 공동 사업 추진과 시장 정보, 기술 및 인적자원 등에 대한 상호 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을 같이 추진하기로 했다.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기업’ 모델솔루션은 디자인, 프로토타입, 정밀가공, 금형, 사출, 위탁생산 등 하드웨어 토탈 솔루션 기업이다.

큐버는 셋탑박스 OTT 미들웨어 솔루션, AI 음성인식 기반 미디어 디바이스 플랫폼 및 스마트디바이스 플랫폼 등 안드로이드 소프트웨어 플랫폼의 역량을 갖췄다.

향후 양사는 디자인과 엔지니어링 역량을 기반으로 양산 및 CM 단계의 비즈니스 영역 확장과 신성장 동력 추진을 위한 협업을 진행한다.

특히, 최첨단 하드웨어 기업과 혁신적 소프트웨어 기업이 함께 함으로써 낼 수 있는 시너지를 창출하고, 글로벌 고객 대상 공동 비즈니스를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1993년 설립된 모델솔루션은 IT 기기를 포함한 전자제품, 의료기기, 오토모티브 등 최첨단 기술력이 접목되는 제품의 디자인부터 양산 단계까지 최고의 하드웨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이다.

또한, 세계 최고 수준의 CMF 디자인, high fidelity 프로토타입 및 ODM 서비스를 바탕으로 500여개 이상의 유수의 글로벌 파트너사와 함께 일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서울 본사와 미국 실리콘밸리에 영업 거점을 두고 있다.

큐버는 세계 최초로 안드로이드 OTT 박스를 개발했고, 국내외 다양한 방송 미디어 사업자의 셋탑박스, AI 스피커 등에 안드로이드 미들웨어를 개발하고 있다.

또한, 스마트디바이스 분야로 영역을 확대해 키오스크, 사이니지와 DID, 스마트미러, 음성인식로봇, 의료용 진단키드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 안드로이드 기반 SW 플랫폼과 HW를 개발 공급하며, AI음성인식 SW개발도 차별화된 전문성을 축적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앤컴퍼니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