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퍼스, 아틀란 내비 iOS 버전 업데이트 통해 애플 카플레이 지원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맵퍼스(대표 김명준)가 자사 내비게이션 앱 ‘아틀란’ iOS 버전의 업데이트를 실시, 애플의 자동차 전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애플 ‘카플레이’를 지원한다.

아이폰용 아틀란 앱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한 후 차량과 연결하면 카플레이모드를 사용할 수 있으며, 카플레이를 통해 목적지 검색, 최근장소, 즐겨찾기, 경로 안내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아틀란 이용자는 아이폰용 아틀란 앱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을 차량 내 디스플레이를 통해 보다 큰 화면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운전자가 차량에 아이폰을 연결 후 카플레이 화면에서 아틀란 앱을 실행하면 전기차 특화모드, 목적지 주변 주차장 검색, 경로상 추천검색, 레스토랑 예약 및 결제 등 아틀란 앱이 제공하는 차별화된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애플 카플레이에 적용된 아틀란 내비는 승용차, 전기차 모드를 선택해 각 차종별 특성을 고려한 길 안내를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내비게이션 앱 중 유일하게 선보이고 있는 전기차 모드를 선택하면 주행 중 실시간 충전소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미리 입력한 내 차량의 배터리 잔량을 바탕으로 경로상에 위치한 충전소 위치를 검색할 수 있다.

또한 목적지 주변에서 도보로 가장 빠른 상위 3개 주차장을 추천해주는 ‘목적지 주변 주차장 검색’, 경로상의 맛집, 드라이브스루(DT), 주유소를 추천해주는 ‘경로상 추천검색’, 레스토랑 정보를 확인하고 예약하는 ‘레스토랑 예약 및 결제’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김명준 대표는 “카플레이를 지원하는 신차가 증가하고 아틀란을 카플레이에서 사용하고자 하는 운전자들의 요구사항이 높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며, “많은 운전자들이 차량의 큰 화면에서 아틀란 앱을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용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사진제공=맵퍼스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