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로지텍, 프로를 위한 하이엔드급 신제품 ‘MX Mechanical’ & ‘MX Master 3S’ 국내 출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로지텍 코리아는 6월 7일 프로페셔널을 위한 프리미엄 무선 일루미네이티드 기계식 키보드 ‘MX Mechanical’과 고성능 무선 마우스 MX Master 3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MX Master 3S’를 국내 정식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MX Mechanical’과 ‘MX Master 3S’는 로지텍의 최고급 라인업인 MX 마스터 시리즈의 신제품으로 주변기기 성능이 업무 생산성과 직결되는 전문 개발자, 작가, 디자이너 등을 위한 하이엔드 급 제품이다.

‘MX Mechanical’은 ‘MX 프리미엄. 택타일 감성.’, MX Master 3S는 ‘아이코닉 마우스. 새롭게 마스터.’라는 메시지 아래 본격적으로 국내 소비자들과 첫 만남을 가진다.

로지텍 MX 마스터 시리즈 최초의 무선 기계식 키보드인 MX Mechanical의 가장 큰 특징은 독특한 택타일 스위치에서 찾아볼 수 있다.

로우 프로파일 카일 MX 갈축 스위치를 탑재해 부드러우면서도 구분감이 있는 타건감을 경험할 수 있어 기계식 키보드 이용자들의 기대감을 충족할 것으로 예상된다.

사이즈 또한 풀 배열의 MX Mechanical과 인체공학 및 공간 절약을 고려한 미니 배열의 MX Mechanical Mini의 2가지 구성으로 소비자들의 선택지를 넓혔다.

기능에 맞춰 색상을 2가지로 구분한 무광 키캡으로 디자인의 실용성 또한 높였고, 일체형 알루미늄 바디를 갖춰 타건 시 흔들림을 방지하면서도 각도 조절 받침대로 높이를 조절할 수도 있어 편리하다.

손 움직임을 감지해 주변 환경에 따라 밝기가 자동으로 조절되는 스마트 백라이트 기능을 탑재했으며, 6가지의 백라이트 효과 또한 사용할 수 있다. 키보드 상단의 기능(FN) 키를 통해 밝기 조절, 이모지 키, 미디어 제어 등 다양한 기능을 직관적으로 컨트롤할 수 있다.

MX Master 3S 무선 마우스는 전작인 MX Master 3 대비 업그레이드된 하드웨어 스펙과 성능을 갖췄다.

또한, 무소음 클릭을 탑재해 전작 대비 클릭 소음을 90% 이상 줄여 온전히 작업에 몰입할 수 있고, 2배 강력한 8,000 DPI의 로지텍 다크필드(Darkfield) 센서를 탑재해 유리를 포함한 그 어떠한 표면에서도 정확하고 빠른 트래킹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1초에 1,000줄 스크롤이 가능한 매그스피드 스크롤 휠을 탑재했으며, 휠 전환 버튼을 누르면 일반 또는 초고속 모드로 전환하며 사용할 수 있어 업무 용도에 맞게 사용할 수도 있다.

사용자를 위한 디자인과 버튼 구성 또한 특징이다. 손으로 깎아 만든 인체공학적인 형태로 편안한 그립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엄지 휠, 앞·뒤로 가기 버튼, 제스쳐 버튼도 탑재해 다양한 기능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Logi Options+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면 자주 쓰는 프로그램 별로 버튼에 적용되는 기능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도 있다.

기존의 그래파이트 컬러뿐만 아니라 페일 그레이 컬러 제품도 함께 출시해 개인의 취향에 따라 제품 선택이 가능하다.

두 제품 모두 뛰어난 무선 연결성과 호환성이 돋보인다. 블루투스 LE와 로지 볼트(Logi Bolt) USB 리시버 연결을 통해 빠르고 안정적인 무선 연결 환경을 제공하고, 이지 스위치 기능을 통해 최대 3개의 기기와 동시에 페어링해 빠르게 전환하며 사용할 수도 있다.

또한, 윈도우, 맥OS, 크롬OS, 리눅스, 안드로이드, iPadOS를 모두 지원하고 Logi Options+ 소프트웨어를 통해 로지텍 플로우(FLOW) 기능 또한 사용할 수 있어 멀티 OS 업무 환경에 적합하다.

특히, MX Mechanical의 경우 윈도우·맥 듀얼 키 레이아웃을 갖춰 높은 호환성을 자랑한다.

고속 충전과 긴 배터리 수명 또한 강점이다. USB-C 타입 케이블 연결을 통한 고속 배터리 충전을 지원해 MX Mechanical은 완충 시 15일, 스마트 백라이트 비활성화 시 최대 10개월 동안 사용할 수 있다. MX Master 3S는 완충할 경우 70일, 1분 충전으로 3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로지텍 코리아 조정훈 지사장은 “프리미엄 라인업으로 사랑 받아온 MX 마스터 시리즈의 첫 기계식 키보드인 MX Mechanical과 업그레이드 된 MX Master 3S 무선 마우스를 선보여 소비자들의 선택지를 넓힐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오피스 주변기기 끝판왕의 명성을 이어 나갈 이번 신제품과 함께 소비자들이 업무 생산성을 한 층 끌어 올릴 수 있길 바란다.”고 출시 소감을 밝혔다.

사진제공=로지텍 코리아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