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입자동차협회, ‘2021 한국자동차공학회 추계학술대회’서 ‘KAIDA 학술상’ 수여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는 11월 18일 여수 소노캄에서 개최된 ‘2021 한국자동차공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KAIDA 학술상’을 수여했다.

‘KAIDA 학술상’은 ‘한국자동차공학회 논문집’에 수록된 우수 논문 저자 1명을 선정 및 시상하는 상으로 2016년 KAIDA와 한국자동차공학회가 함께 개설해 올해로 6회째를 맞았다.

한국자동차학회 논문집은 한국학술지인용색인(KCI) 및 스코퍼스(SCOPUS)에 등재되어 세계적으로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국제학술지로서 자동차공학 전 분야에 걸쳐 독창적이고 완성도 높은 논문을 수록하고 있다.

올해 수상자는 한국자동차공학회에서 편집위원회를 맡고 있는 건국대학교 박수한 교수로 KAIDA 임한규 부회장이 직접 시상과 함께 상금을 전달했다.

박수한 교수는 과열도에 따른 노즐 L/D가 가솔린 직접 분사 인젝터의 분무 특성에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한 논문 발표를 통해 우수한 독창성 및 학술성을 인정받았다.

임한규 부회장은 “국내 자동차 공학과 산업의 학문적, 기술적 발전에 기여해 주신 수상자께 감사 말씀드린다”며, “KAIDA는 자동차 학회 및 관련 학과 등 학계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국내 자동차시장 발전을 이끌어갈 우수 인재 양성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사진제공=한국수입자동차협회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