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네 번째 도심형 초고속 충전소 ‘국립중앙과학관 E-pit’ 개소… 초고속 충전기 4기 포함 6기 운영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은 11월 29일 대전광역시 유성구에 위치한 국립중앙과학관에 네 번째 전기차 초고속 충전소 ‘E-Pit(이피트)’를 개소,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E-pit(이피트)’는 모터스포츠 레이싱의 피트 스톱(Pit stop)에서 영감을 받아 전기차 충전 관련 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은 현대자동차그룹의 초고속 충전 브랜드이다.

‘국립중앙과학관 이피트’는 현대자동차그룹이 올해 4월 고속도로 휴게소 12곳을 시작으로 을지로 센터원, 기아 강서 플래그십스토어, 송도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등 주요 도심 3곳에 이어 구축한 네 번째 도심형 전기차 초고속 충전소다.

이번 충전소는 올해 2월 공공기관 소유 유휴부지 중 일부에 민간기업이 초고속 충전소를 설치할 수 있도록 전력 및 부지 등을 지원한다는 정부 계획이 발표된 이후 처음으로 설치된 전기차 초고속 충전소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특히, 대전광역시청 및 주요 IC 부근에 위치한 국립중앙과학관은 인근 교통량이 하루 약 2만 대 이상으로 추정돼 전기차 운전자의 충전 편의가 대폭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립중앙과학관 지상 주차장에 마련된 충전소에는 최대 260kW까지 초고속 충전이 가능한 충전기 4기와 100kW까지 급속 충전할 수 있는 충전기 2기가 설치돼 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타사 전기차 이용 고객에게도 충전소를 개방, 국내 충전 표준인 DC콤보 타입1을 기본 충전 방식으로 채택한 전기차는 이피트에서 충전 가능하다.

현대자동차그룹 관계자는 “아이오닉 5, EV6, GV60 등 전기차 출시와 함께 고객들의 충전 편의를 높이기 위해 국립중앙과학관 이피트를 마련하게 됐다”며, “현대자동차그룹은 세계 최고 수준의 전기차를 개발하는 데 앞장서는 한편, 정부의 친환경차 보급 확대 정책에 발맞춰 충전 인프라 조성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현대자동차그룹은 연내 서울역사, 광명 오토랜드, 제주에 이피트를 구축해 내년 상반기 중 운영을 시작하고, 판교와 광주 등에도 이피트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사진제공=현대자동차그룹

남태화 편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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