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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2022년 1분기 글로벌 판매 전년 대비 5% 감소… 카이엔 등 SUV 모델 실적 견인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포르쉐 AG가 2022년 1분기 동안 글로벌 시장에서 6만8426대의 자동차를 고객에게 인도, 전년 동기 대비 5% 감소한 실적을 기록했다.

포르쉐 AG 영업 및 마케팅 이사회 멤버 데틀레브 본 플라텐은 “자동차 산업 전반에 영향을 주는 예외적인 상황을 감안할 때 포르쉐는 올 1분기 상당히 안정적인 실적을 거뒀다”며, “중국 등 일부 지역의 코로나 바이러스 재확산과 지속되는 공급 및 물류 부문의 차질로 어려운 시기이지만, 포르쉐 제품은 유럽, 미대륙, 중국 등 세계 고객에게 높은 수요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포르쉐는 1분기 동안 세계 곳곳에서 직면한 다양한 요인들로 인해 자동차 고객 인도수가 영향을 받았다.

유럽에서는 전년 동기 대비 16% 증가한 6925대를 판매한 독일의 선전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18% 증가한 2만2791대를 인도하며 예외적인 증가세를 기록했다.

또한, 가장 큰 단일 시장인 중국에서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한 일부 지역의 포르쉐 센터 폐쇄와 물류 차질 문제로 전년 동기 대비 20% 감소한 1만7685대가 고객에게 인도됐다.

이외에도 아시아·태평양, 아프리카 및 중동 지역은 2만8991대를 판매했으며, 미국에서는 자동차 산업 전반에 영향을 주는 공급 및 운송 이슈에도 총 1만3042대의 자동차를 인도했다.

제품별로는 포르쉐의 SUV 모델이 다시 한 번 가장 높은 수요를 기록했다. 특히, 카이엔과 마칸이 각각 1만9029대, 1만8329대 인도됐다.

또한, 순수 전기 스포츠카 포르쉐 타이칸은 9,470대, 스포츠카 아이콘 911은 9,327대, 파나메라 7,735대, 718 박스터와 718 카이맨은 4,536대가 인도됐다.

데틀레브 본 플라텐은 “우크라이나에서 벌어지고 있는 무력 충돌에 대한 우려의 시선과 함께 2분기 실적을 예의 주시하고 있으며, 시민들의 건강과 안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여러 도전적인 상황에도 불구하고 포르쉐의 전반적인 실적 전망은 낙관적이며, 전 세계 고객들에게 포르쉐만의 감성과 독특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어떤 타협도 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진제공=포르쉐코리아

남태화 편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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