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대학생 서포터즈 프로그램 ‘기아 크리에이터’ 5기 모집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기아가 국내 대학생들과 함께 미래 모빌리티에 대한 아이디어를 예술적 영감으로 구현하는 대학생 서포터즈 프로그램 ‘기아 크리에이터’ 5기를 모집한다.

기아와 대학생의 동반성장을 추구하는 ‘기아 크리에이터’는 2018년부터 대학생이 기아와 관련된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실무에까지 적용해볼 수 있는 대학생 소통 프로그램이다.

특히,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 제공 기업으로 변모한 기아가 기아 크리에이터와 함께 새로운 미래를 그려 나가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기아 크리에이터 5기는 8월부터 11월까지 약 4개월간 활동할 예정으로, 미래 모빌리티와 NFT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또한, 6월 21일부터 7월 11일까지 기아 크리에이터 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으며, 7월 28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선정된 참가자들은 기아 PBV 를 주제로 아트 창작물을 제작하는 메인 미션과 기아 공식 SNS에 업로드 될 팀별 작품 카달로그를 제작하는 서브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이를 위해 기아는 NFT아트기획자 작가 레이레이(LAYLAY)를 총괄 디렉터로 초빙해 밀착 멘토링을 마련함으로써 대학생들이 예술적 영감을 얻고 창작물을 제작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연말에는 ‘기아 크리에이터’의 작품을 NFT로 만들어 전시 및 판매를 기획하는 등 대학생들이 창작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참여 대학생 전원에게는 팀별 창작지원금 200만원, 현직 NFT 아티스트 레이레이(LAYLAY) 멘토링 및 NFT 제작 관련 특강 등이 제공된다.

기아 관계자는 “2022년 브랜드 최초 PBV 출시를 기념해 기아의 핵심사업인 PBV 미래 모빌리티를 함께 만들어 가고자 기아 크리에이터 5기를 운영하게 됐다”며, “기아의 대학생 소통 프로그램인 기아 크리에이터에 많은 대학생들이 지원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제공=기아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