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 라페라리, ‘458 스페치알레’ 제치고 팬 선정 최애 모델 등극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페라리 라페라리가 공식 미디어 채널을 통해 진행한 ‘페라리 명예의 전당’ 캠페인에서 글로벌 팬이 뽑은 최고의 페라리로 선정됐다.

페라리 창립 이래 최초로 진행된 본 캠페인에는 3월 8일부터 3개월 간 세계 총 430만 명이 참여, 투표에 대한 팬들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투표의 기준은 가장 비싸거나 가장 빠른 모델이 아닌 디자인, 성능, 사운드 측면에서 팬들과 가장 깊게 교감한 페라리를 선정하는 것이었다.

투표는 브랜드 창립 초창기, 60년대, 70년대, 80년대, 90년대, 2000년대, 2010년대 등 총 7개의 연대로 나뉘어 진행됐고, 8강 및 4강 그리고 상위 두 후보가 겨루는 최종 결승전까지 각 시대별로 일주일의 투표기간이 소요됐다.

라페라리는 2010년대 카테고리에서 가장 많은 득표수를 기록했을 뿐 아니라 명예의 전당 전체 순위에서도 팬들이 가장 선호하는 모델로 선정됐다.

라페라리는 2010년대 모델 중 총 27만9000표를 획득, ‘458 스페치알레’를 제치고 명예의 전당에 올랐다.

페라리 최초의 한정판 슈퍼카이자 하이브리드 모델인 라페라리는 2013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최초로 공개됐으며, 세계 단 499대만 생산됐다.

특히, 특별 추가된 500번째 모델은 2016년 경매를 통해 700만 달러에 낙찰, 수익금 전액이 이탈리아 대지진 이재민을 위해 기부된 바 있다.

라페라리 외에도 명예의 전당에 오른 모델은 초창기 부문에는 1952년 파리 모터쇼에서 최초로 선보인 날렵하고 아름다운 ‘250 유로파’가 올랐다.

이어 60년대 V12 프론트 엔진을 탑재한 ‘250 GTO’, 70년대 V6 미드 엔진 ‘디노 246 GTS’, 80년대 최고속도 324km/h를 발휘하는 V8 엔진을 탑재한 아이코닉한 모델 ‘F40’이 올랐다.

이외에도 90년대는 페라리 창립 50주년 기념으로 제작되어 페라리 차량 중 공도용 F1 모델과 가장 유사한 ‘F50’이 올랐으며, 페라리의 F1 챔피언십 우승을 이끌어 낸 강력한 V12 엔진을 탑재한 ‘엔초 페라리’가 2000년대 대표 모델로 명의의 전당에 올랐다.

사진제공=페라리

남태화 편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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