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스포츠/튜닝승용차

태그호이어 포르쉐, ‘2022 하나은행 서울 E-프리’ 레이스1서 7위로 포인트 획득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포르쉐가 운영하는 포뮬러 E 팀인 ‘태그호이어 포르쉐’가 8월 13일 서울 스트리트 서킷(1랩=2.621km)에서 펼쳐진 ‘2022 하나은행 서울 E-프리’ 첫 번째 레이스에서 7위를 차지, 포인트를 획득했다.

포뮬러 E 시즌8 15라운드로 진행된 이번 레이스에서 독일 출신 드라이버 파스칼 벨라인은 서울 E-프리 만을 위한 리버리가 적용된 ‘포르쉐 99X 일렉트릭’을 타고 출전, 7위로 피니쉬 라인을 통과해 소중한 포인트를 획득했다.

벨라인은 15라운드 예선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4번 그리드에서 결승 레이스를 시작했다. 하지만, 혼돈의 오프닝랩 상황 속에 벨라인은 4계단 하락한 8위까지 순위가 밀려났다.

이후 다시 페이스를 올린 벨라인은 순위를 1단계 올리는데 그치며 최종 7위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파스칼 베를라인은 “레이스 자체는 좋았지만 결과에 만족하지는 않는다”며, “출발 때 출력이 약해 4순위나 밀렸다”고 말했다.

이어 “페이스가 좋았지만 서울 스트리트 서킷에서의 추월은 매우 까다로웠고, 견고한 그리드 포지션에서 더 좋은 결과를 내지 못해 아쉽다”며, “내일 시즌 파이널 16라운드에서 다시 한 번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이에 반해 독일 출신 드라이버 앙드레 로테레르는 20번 그리드에서 출발해 선전했으나, 젖은 노면에 따른 어려운 여건으로 인해 오프닝랩 마지막 코너에서 방호벽과 추돌하는 사고를 당해 제대로 된 실력을 선보이기도 전에 조기 리타이어해 진한 아쉬움을 남겼다.

앙드레 로테레르 “광징히 힘든 경기였다”며, “연습주행과 예선전부터 어려움을 겪었고, 타이어 펑크 때문에 적절한 시간 설정이 불가능했다”고 말했다.

이어 “시야가 좋지 않은 젖은 트랙 위에서 조심스럽게 경주에 임했다”며, “20번째 턴에서는 주의를 기울이며 일찍 브레이킹을 했으나, 노면에 심하게 젖어 있어 7~8대의 경주차가 연속해서 방어벽으로 미끄러졌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개인적으로 마지막 포뮬러 E 레이스가 될 내일 16라운드에서는 상황이 더 나아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팩토리 모터스포츠 포뮬러 E 디렉터 플로리안 모들링거는 “시작부터 흐름이 좋았던 파스칼은 노면이 젖어 있거나 말라 있던 환경에 상관없이 연습주행과 예선전 모두 강력한 퍼포먼스를 발휘했음에도 불구하고 스타트에서 4순위나 밀렸다”며, “포디움 및 레이스 우승을 기대할 수 있었던 흐름이었기 때문에 더욱 아쉬움이 남는다”고 말했다.

이어 “앙드레의 경우 출발 이후 20번째 턴에서 여러 드라이버들이 한데 뒤엉켜 미끄러지면서 레이스가 끝났다”며, “14일 레이스에서는 파스칼이 제 실력을 온전히 발휘하며 시즌을 긍정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15라운드 결과 드라이버 챔피언십에서 벨라인은 6점을 추가해 누적 점수 71점으로 종합 10위에 랭크된 상태에서 파이널 라운드를 맞이하게 됐으며, 로테레르는 누적 점수 63점을 유지해 종합 12위로 파이널 라운드를 맞이하게 됐다.

또한, 벨라인과 로테레르의 선전에 힘입은 태그호이어 포르쉐는 팀 챔피언십에서 누적 점수 134점을 획득해 종합 6위로 파이널 라운드를 맞이하게 됐다.

서울 E-프리만을 위해 디자인된 ‘포르쉐 99X 일렉트릭’에는 포르쉐와 태그호이어가 최초로 공동 개발한 스마트워치 ‘태그호이어 커넥티드 칼리버 E4 – 포르쉐 에디션’의 월드 프리미어를 기념하는 리버리가 적용됐다.

특히, 2021년부터 포르쉐와 태그호이어는 글로벌 파트너로 협력해오고 있으며, 태그호이어는 2019년부터 포뮬러 E 팀의 타이틀 파트너로 함께 하고 있다.

태그호이어 포르쉐가 맞이할 포뮬러 E 시즌8 파이널 라운드인 16라운드는 8월 14일 서울 스트리트 서킷에서 다시 한 번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포르쉐는 이번 시즌에 순수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을 세이프티카로 제공, 포르쉐 모터스포츠에서 포뮬러 E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사진제공=포르쉐코리아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