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2022 서울라이트 DDP’ 참가… 따듯한 위로와 희망 메시지 담은 미디어아트 공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기아가 12월 17일부터 31일까지 2주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되는 초대형 미디어아트 행사인 ‘2022 서울라인트 DDP’에 참가한다.

‘2022 서울라이트 DDP’는 서울디자인재단이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미디어아트 행사이며, 올해는 ‘우주적 삶’을 주제로 DDP 222m 외벽 전면에 이미지를 투사해 시민에게 메시지를 전달한다.

특히, 매일 19시부터 22시까지 사전 예약이나 별도 등록 절차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기아는 브랜드 디자인 철학인 ‘오퍼짓 유나이티드’를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해 이번 행사에 참가했다.

이번에 제작한 영상은 기아의 디자인 철학을 ‘머릿 속 작은 우주공간’으로 재구성해 올해를 마무리하는 따듯한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 영상은 매일 오후 8시 30분에 DDP 서측 외벽에서 약 13분간 상영되며, 기아의 디자인 철학을 나타내는 5개의 메시지(인간의 삶을 위한 기술, 자연과 조화되는 대담함, 이유 있는 즐거운 경험, 미래를 향한 혁신적 시도, 평온 속의 긴장감)를 총망라하는 미디어아트로 펼쳐진다.

기아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고객들이 서울의 대표 건축물인 DDP에서 기아의 디자인 철학을 직접 경험하고 공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기아 디자인은 다양한 전시 및 영상을 통해 고객과 디자인 방향성을 지속적으로 교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아는 7월 서울디자인재단과 업무 협약을 맺고 기아의 디자인 철학을 전할 수 있는 몰입형 미디어 전시, 포럼 등을 DDP에서 추진한 바 있다.

사진제공=기아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