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포르쉐코리아, ‘2023 포르쉐 드림 업’ 장학생 모집… 각 분야 장학생 총 75명 선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포르쉐코리아(대표 홀가 게어만)가 ‘포르쉐 드림 업’의 지원 규모와 프로그램을 확대, 예체능 인재, 보호 종료아동, 저소득 취업준비생 등 각 분야 장학생을 모집한다.

‘포르쉐 드림 업(Porsche Dream Up)’은 사회공헌 캠페인 ‘포르쉐 두 드림’ 중 하나로 다양한 인재 아동의 ‘꿈’을 지원해오며 미래 세대를 위한 브랜드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지난 6년 동안 총 188명의 학생을 후원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의미 있는 결실을 맺은 바 있다.

올해는 포르쉐 스포츠카 75주년을 맞아 ‘드리븐 바이 드림(Driven by Dreams)’ 모토와 연계해 지원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3% 증가한 2억8000만원으로 확대했으며, 수혜 대상 역시 늘려 총 75명의 장학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포르쉐 드림 업’ 장학생 신청은 3월 2일부터 15일까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각 지역본부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서울3지역본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학생들은 접수 마감 후 서류 심사를 통해 3월 중 최종 선발된다.

올해부터는 ‘포르쉐 드림 업’의 지원 범위를 확장해 자립 능력 향상과 취업 기반 조성을 위해 저소득 가정 아동 대상 운전면허 취득을 지원하며, 어려운 환경에서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22명의 학생을 선발하고 각 9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음악, 체육, 미술 등 예체능에 재능이 있는 아동과 양육보호시설을 떠나 자립을 준비하는 보호 종료아동을 지원하는 기존의 ‘드림 업’ 프로그램도 확대한다.

총 20명의 예체능 인재를 선발하고, 25명의 보호종료아동을 모집해 학생들의 실력 향상과 자립 준비를 위한 체계적인 지원책을 실시할 예정이다. 예체능 인재에게는 각 600만원이, 보호종료 아동들에게는 각 360만원이 지원된다.

이외에도 ‘드림 업’ 프로그램을 통해 뛰어난 성과를 기록한 아동을 대상으로 특별 장학생을 선발해 성인이 되어서도 자신의 꿈을 추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별 장학생은 지난 해보다 2배 늘어난 8명으로 확대된다.

홀가 게어만 대표는 “재능이 있는 많은 인재들이 모두 열정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갖기 쉽지 않기에 ‘포르쉐 드림 업’ 캠페인이 학생들이 ‘꿈’을 추구할 수 있는 기반과 기회를 마련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포르쉐 스포츠카 75주년이라는 특별한 해를 맞아 확대한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 세대가 활기차고 다채로운 꿈들을 실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포르쉐코리아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국내 어린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들을 지속 중에 있다.

올 한 해에는 ‘포르쉐 드림 업’ 이외에도 실내 체육관 건립 사업 ‘포르쉐 드림 플레이그라운드’, 학교 내 녹지 공간을 조성하는 ‘포르쉐 드림 서클’, 어린이 교통 안전환경 조성을 위한 ‘드림 스마트 아이’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을 지원한다.

사진제공=포르쉐코리아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