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스턴마틴, 발로 부동산 개발과 협업 신규 레지던스 개발 나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애스턴마틴이 발로 부동산 개발과 새로운 부동산 파트너십을 체결, 신규 레지던스 개발에 나선다.
이번 협업을 통해 애스터마틴과 발로 부동산 개발은 미국 플로리다주 데이토나비치 해안에 위치한 초호화 주거단지 ‘애스턴마틴 레지던스 데이토나비치 쇼어스’를 개발할 예정이며, 총 86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해당 레지던스는 상징적인 ‘데이토나 인터내셔널 스피드웨이’에서 차로 몇 분 거리에 위치하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해변을 내려다보는 데이토나비치 쇼어스는 애스턴마틴의 세계적 수준의 부동산 포트폴리오에 새롭게 추가되는 프로젝트다.
이는 마이애미의 ‘애스턴마틴 레지던스’부터 최근 일본 도쿄 오모테산도 지역에 완공된 4베드룸 타운하우스까지 이어지는 부동산 컬렉션의 최신작이다.
이전의 애스턴마틴 레지던스 프로젝트들과 마찬가지로 이번 개발 역시 애스턴마틴 디자인팀과 부동산 개발 파트너 간의 긴밀한 협업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모든 주거 공간은 애스턴마틴의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자동차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은 정교한 완성도, 균형 잡힌 비율, 최첨단 기술력을 반영하며, 영국 럭셔리 퍼포먼스 브랜드의 정체성을 담은 독보적인 생활공간으로 탄생한다.
애스턴마틴 브랜드 다각화 담당 이사 스테파노 사포레티는 “애스턴마틴에게 부동산 사업은 자동차를 넘어 브랜드의 영역을 확장하는 자연스러운 연장선이다”며, “데이토나에서 발로 부동산 개발과 진행하는 이번 핵심 다중 프로젝트 파트너십은 고객들의 독점적이고 초호화로운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말했다.
이어 “확장 중인 애스턴마틴의 부동산 포트폴리오는 안목 있는 고객들에게 진정한 하이엔드 주거 경험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애스턴마틴 브랜드의 가치를 전 세계적으로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발로 부동산 개발 CEO 모이세스 아가미는 “지난 40년 동안 발로 부동산 개발은 단 하나의 비전을 지켜왔는데, 그것은 바로 ‘변화’를 이끄는 상징적인 개발을 창조하는 것이다”며, “데이토나비치 쇼어스는 플로리다의 럭셔리 시장에서 떠오르는 신성으로, 세계적 수준의 목적지에 걸맞은 비전과 활력을 지닌 뛰어난 지역 사회와 시 당국이 있는 곳이다”고 말했다.
이어 “모든 여정에는 목적지가 있어야 한다”며, “애스턴마틴의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장인정신, 정밀함, 그리고 궁극의 럭셔리 접근 방식과의 협업을 통해 ‘애스턴마틴 레지던스 데이토나비치 쇼어스’는 오션프런트 라이프 스타일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시장을 재정의하게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데이토나비치 쇼어스는 사우스 애틀랜틱 애비뉴 3411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민들은 탁 트인 대서양 전망을 감상할 수 있다. 단지는 데이토나 인터내셔널 스피드웨이에서 차로 가까운 거리에 자리하고 있다.
1959년에 설립된 데이토나 인터내셔널 스피드웨이는 전통적인 나스카(NASCAR) 레이스인 데이토나 500의 개최지이며, 르망 24시, 세브링 12시와 함께 내구 레이스 ‘트리플 크라운’을 구성하는 24시 오브 데이토나의 홈 서킷이기도 하다.
데이토나 서킷은 24시간 내구레이스용 로드 코스로도 구성할 수 있는 역사적인 트라이 오벌(three-oval) 트랙이며, 애스턴마틴의 모터스포츠 역사와 깊은 인연을 지니고 있다.
2023년에는 하트 오브 레이싱(The Heart of Racing) 팀의 애스턴마틴 밴티지가 제61회 롤렉스 24 데이토나(Rolex 24 at Daytona)에서 클래스 1, 2위를 차지하며 우승을 거뒀다.
또한, 2026년 1월에는 애스턴마틴 THOR 팀의 발키리(Valkyrie)가 제64회 롤렉스 24시 오브 데이토나에서 데이토나 데뷔전을 치를 예정이다.
데이토나비치 쇼어스는 총 86세대 규모로, 약 2만㎡ 면적의 18층 건물로 조성된다. 건물에는 2개 층의 주차 공간이 포함되며, 최상층에는 층고가 두 배인 초호화 펜트하우스 8세대로 구성된 2개 층이 자리하게 된다.
모든 레지던스 입주자는 세계적 수준의 다양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단지 내에는 파인다이닝 레스토랑과 수제 베이커리가 함께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해변 인접 입지를 바탕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해변에 직접 접근할 수 있는 프라이빗 비치 액세스가 제공된다.
애스턴마틴 최고크리에이티브책임자(CCO) 마렉 라이크먼는 “애스턴마틴의 주거 프로젝트는 우리 디자인팀이 한계를 넘어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다”며, “정교한 소재와 표면, 높은 수준의 디테일 디자인, 역동적이고 감각적인 형태에 대한 우리의 세계적 경험은 건축 디자인을 통해 자연스럽게 구현된다”고 말했다.
이어 “모든 애스턴마틴 자동차는 균형과 비율에 대한 완벽한 이해에서 비롯된 아름다움의 표현이며, 모든 애스턴마틴 부동산 프로젝트는 이러한 집요한 디자인 접근 방식을 공유하며 우리의 미학을 완벽히 담아낸다”며, “데이토나비치 쇼어스 프로젝트를 통해 우리는 통합적 디자인 접근 방식을 한층 발전시킬 수 있을 것이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맞춤형 디자인 요소의 전례 없는 통합, 높은 수준의 공간 맞춤화, 최첨단 편의시설, 그리고 애스턴마틴 특유의 디자인 언어와의 완벽한 조화를 구현할 계획이다”며, “건축과 인테리어는 애스턴마틴이 지닌 장인정신, 퍼포먼스, 아름다움에 대한 전문성을 가장 완전하게 표현할 수 있는 영역이다”고 말했다.
발로 부동산 개발 및 그루포 보스케 레알의 부사장 로엔 살라메는 “4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우리는 도시의 라이프 스타일을 새롭게 정의하는 데 전념해왔다”며, “북미 지역으로의 확장은 당사의 다중 프로젝트 파트너십에서 핵심적인 과제로 남아 있으며, 멕시코시티와 탬파베이에서 애스턴마틴과 함께 또 다른 랜드마크 개발 기회를 모색하게 되어 매우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애스턴마틴이 새롭게 조성 예정인 레지던스 데이토나비치 쇼어스는 2029년 완공될 예정이다.
사진제공=애스턴마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