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터카/중고차

엔카닷컴, ‘엔카진단’ 중고차 등록대수 3년간 101% 성장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엔카닷컴(대표 김상범)이 무사고차를 보증하는 ‘엔카진단’ 중고차를 지속 확대한 결과 최근 3년간 두 배 이상 증가했다.

엔카진단은 성능점검기록부가 법적 의무화되기 전 엔카닷컴이 국내 업계 최초로 도입한 중고차 진단 서비스로 엔카진단 중고차는 엔카가 확인한 ‘무사고 자동차’을 의미하며, 진단 항목으로는 사고유무 판별을 비롯해 등급, 옵션유무 등이 포함된다.

엔카닷컴이 최근 3년 간 중고차 등록 현황을 분석한 결과, 2021년 엔카진단 등록대수가 2019년 대비 두 배 이상 늘어나 10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20년 대비로는 40% 증가했다.

전체 등록대수 대비 엔카진단 중고차 비중도 최근 3년 간 지속 상승했다. 2019년도 14%였던 엔카진단 중고차 비중은 2020년도에 17%로 증가했으며, 2021년에는 25%까지 늘어났다.

엔카진단 매물의 작년 한 해 조회수는 2019년 대비 132% 증가해 진단 매물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도를 알 수 있었다.

엔카진단의 확대는 중고차의 신뢰도를 높여 소비자에게 투명하고 믿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엔카와 딜러들의 의지와 노력이다. 이로 인해 엔카홈서비스, 엔카보증 등 엔카진단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 또한 확대되고 있다.

엔카닷컴 관계자는 “엔카진단은 일반 소비자가 알기 힘든 차량의 사고유무를 진단해 사고차에 대한 소비자 불안감을 해소해 높은 고객 만족도를 얻고 있다”며, “중고차 플랫폼 1등 기업으로서 신뢰 매물 증대는 물론 신뢰 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투명하고 건강한 중고차 시장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엔카닷컴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