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부품

‘미쉐린과 함께하는 트럭 안전 운전 캠페인’ 실시… 트럭 운전자 위한 스트레칭 영상 순차 공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미쉐린코리아(대표 제롬 뱅송)가 트럭 운전자와 도로 위 안전을 위한 ‘미쉐린과 함께하는 트럭 안전 운전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트럭 운전자를 대상으로 건강관리와 함께 나아가 도로 위의 안전을 위해 기획됐다.

대형 화물차는 사고 발생 시 대형 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안전한 운행이 최우선 되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운전자의 컨디션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한데 대다수 화물 차주들이 빡빡한 운행 스케줄로 건강관리와 안전사고에 매우 취약한 것이 현실이다.

이에 미쉐린코리아는 트럭 운전자를 위한 스트레칭 영상을 10월 25일부터 두 달 간격으로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미쉐린과 함께하는 안전 운전 스트레칭’ 영상은 1편 당 5분 남짓의 짧은 영상으로 트럭 운전자들이 트럭 내·외부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스트레칭 동작들로 구성됐다.

‘미쉐린과 함께하는 안전 운전 스트레칭’ 영상은 총 5편으로 예정되어 있으며, 차량에 탑승하기 전 스트레칭부터 졸음 방지 스트레칭, 하지 정맥류 예방 스트레칭, 소화불량과 식곤증 방지 스트레칭, 척추 측만증 방지와 허리 건강 스트레칭까지 다양한 동작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트럭 내 공간을 활용한 스트레칭을 통해 트럭 운전자는 피로감과 긴장감 해소는 물론, 근골격계 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미쉐린코리아 관계자는 “미쉐린은 도로 위의 안전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펼쳐 오고 있다”라며, “이번 안전 캠페인은 화물차 운전자들이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스트레칭을 통해 운전자들의 실질적인 컨디션 관리는 물론, 안전한 운행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미쉐린코리아는 매회 ‘미쉐린과 함께하는 안전 운전 스트레칭’ 영상을 시청하고 참여 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기념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1편 ‘승차 전 스트레칭편’에서는 11월 21일까지 참여 후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차량용 가습기를 제공한다.

미쉐린 트럭 안전 운전 캠페인 영상 시청과 이벤트 참여는 미쉐린 멤버십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진행되고 있다.

사진제공=미쉐린코리아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