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샤크, 카일이삼제스퍼와 상호협력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온라인 리스·렌탈 상품 개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블루샤크코리아(대표 이병한)는 10월 5일 자동차 유지관리 전문 기업 카일이삼제스퍼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출시를 앞둔 고성능 전기 스쿠터 ‘블루샤크 R 시리즈’ 고객을 위한 전국 단위의 서비스 네트워크를 마련하기 위해 진행됐다.

블루샤크코리아는 카일이삼제스퍼와의 제휴계약 체결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수입 자동차 정비서비스에 버금가는 고도화된 전기 이륜차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양사는 블루샤크 모델 라인업을 부담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타깃 고객 별 온라인 렌탈·리스 상품을 공동 개발할 계획이다.

블루샤크코리아는 카일이삼제스퍼의 20년간 축적된 전국의 자동차 정비 네트워크와 표준화된 운영차량 관리 시스템(FMS) 등 다양한 데이터 인프라와 차량 관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사륜차 수준의 고도화된 이륜차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카일이삼제스퍼가 보유한 전국 정비망 인프라와 전국 순회 정비 거점을 활용한 방문 정비 서비스도 계획 중에 있다.

블루샤크코리아는 오토바이 렌탈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바탕으로 카일이삼제스퍼와 함께 전기 바이크 렌탈 공유구독 상품을 개발한다.

특히, 고객을 위한 온라인 리스·렌탈 상품을 개발하고 MZ세대와 직장인, 배달업에 종사하는 라이더, 프랜차이즈 가맹점 및 배달업계 등의 B2B 고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타깃 고객 별 맞춤형 계약, 유지관리 솔루션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해당 구독 서비스는 온라인을 통해 비대면으로 손쉽게 이용이 가능하며, 월 단위로 자유롭게 계약 및 해지가 가능하고 구독 기간이 길어질수록 이용 요금 혜택을 제공하는 등 블루샤크코리아 고객들에게 보다 손쉽고 효율적인 차량 이용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카일이삼제스퍼는 모빌리티 서비스 산업에서 20년간 쌓아온 차량유지관리 노하우를 기반으로 차량 관제 서비스, 리스·렌탈 및 자동차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는 차량 유지관리 전문 기업이다.

또한, 국내 유수의 대기업 및 정부기관 차량 유지관리 제휴를 통한 프리미엄 법인차량관리 기술과 약 1360개의 전국 정비소 네트워크 바탕으로 차량 방문 정비와 주기적인 차량관리 서비스를 선보여왔다.

이외에도 2019년부터 현대자동차, 르노삼성 자동차 등 완성차 브랜드와의 제휴를 통해 풍부한 완성차 리스·렌탈 상품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이병한 회장은 “블루샤크코리아는 이번 카일이삼제스퍼와의 업무 협력을 통해 고객들에게 사륜 완성차 유지 관리 수준의 고도화된 서비스를 지원하고, 온라인 렌탈·리스 상품을 개발하기 위한 협력 체계를 마련했다”며, “블루샤크코리아는 곧 출시를 앞둔 블루샤크 R1 Lite를 시작으로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에 부합하는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블루샤크코리아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