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사이클

할리데이비슨, 새로운 ‘APEX 커스텀’ 페인트 옵션 적용 투어링 모델 전격 공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할리데이비슨 미국 본사가 최근 새로운 APEX 팩토리 커스텀(APEX 커스텀) 페인트 옵션이 적용된 할리데이비슨 투어링 모델을 전격 공개했다.

다이내믹한 APEX 커스텀 도색은 ‘스터지스 모터사이클 랠리’에서 등장할 예정이다.

이번 도색은 세계에서 상징성이 가장 높은 모터사이클 브랜드인 할리데이비슨의 레이스 역사에서 영감을 얻었다.

작년 모토아메리카에서 할리데이비슨 스크리밍 이글 팀이 ‘킹 오브 더 배거’ 챔피언십을 우승한 것뿐만 아니라 과거 엔듀로 대회의 힐클라이밍, 플랫트랙 레이싱의 경력을 포함해 100년 이상 확립된 레이싱 DNA가 오늘날까지 이어지고 있다.

모터사이클 디자인 및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브래드 리차드 부사장은 “Apex 커스텀 페인트는 라이더에게 배거 차체에서 속도감, 레이스에서 오는 경쟁심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며, “이 APEX 커스텀 색 구성은 할리데이비슨의 레이스 역사에서 영감을 받은 선과 색을 사용해 속도감과 전진성을 표현했다”고 말했다.

Apex 도색은 전설적인 할리데이비슨 XR750 플랫 트랙 레이싱 오토바이의 탱크 모양을 표방한 연료 탱크의 그래픽 윤곽이 특징이다.

또한, 페어링이 있는 모델의 경우 그래픽이 탱크 그래픽과 정렬되도록 뒤로 젖혀 속도를 나타내는 각도로 흐른다.

이외에도 프런트 펜더의 라인은 측면 커버 및 새들 백의 라인과 시각적으로 연결되어 흐르는 듯한 효과를 준다.

색 구성은 비비드 블랙을 베이스로 삼았다. 그래픽 요소는 XR750 경쟁 모델에 적용된 원래 색상인 제트 파이어 오렌지의 라인으로 둘러싸인 건틀릿 그레이 색상을 추가했다.

각 패널은 내부와 전체 구성에서 그러데이션 처리 된 ‘바 앤드 실드’ 패턴으로 디자인됐고, 이 그러데이션 효과는 할리데이비슨 팩토리 팀의 레이스 모터사이클에서 볼 수 있는 체크무늬 음영에서 영감을 받았다.

클리어 코트 페인트가 최종적으로 적용된다. Apex 맞춤형 페인트는 할리데이비슨 요크 비히클 어셈블리 및 할리데이비슨 토마호크 오퍼레이션에 적용된다.

Apex 커스텀 색상은 로드킹 스페셜, 스트리트 글라이드 스페셜(크롬&블랙), 울트라 리미티드(크롬&블랙), 로드 글라이드 리미티드(크롬&블랙), 로드 글라이드 스페셜(크롬&블랙) 9개의 할리데이비슨 투어링 모델에게 적용될 예정이다.

한편, 할리데이비슨 정품 모터 부품 및 액세서리는 Apex 도색과 일치하도록 색칠된 Tour-Pak® 러기지 캐리어와 맞춤형 프런트 펜더를 제공하며, 라이더는 Apex 커스텀 도색으로 주문한 모터사이클을 체험할 수 있다.

사진제공=할리데이비슨코리아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