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르노코리아, 2인승 LPG 모델 ‘QM6 퀘스트’ 출시 예고… 라면박스 기준 70개 수납 가능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르노코리아자동차(대표이사 스테판 드블레즈)가 차별화된 적재 공간으로 소상공인 등 다양한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 트렌드를 충족시킬 수 있는 2인승 LPG 모델, 코드네임 ‘QM6 퀘스트’ 출시를 예고했다.

QM6 퀘스트(QM6 QUEST)는 국내 시장의 대표 LPG SUV인 QM6 LPe를 기반으로 1열의 운전석과 조수석을 제외한 모든 실내 공간을 적재함으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LPG 모델이다.

QM6 모델과 동일한 디자인에 5도어로 구성돼 외관의 차이가 없을 뿐 아니라, QM6의 안락한 승차감도 동일하게 누릴 수 있다.

특히, 업무 및 개인사업 용도로 자동차를 사용하다가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다양한 일상용 자동차로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큰 특징이다.

또한, 기존 트럭형 업무용 차량의 크기가 부담스러웠던 소상공인 고객에게도 맞춤형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실내는 운전석 및 조수석 공간과 적재 공간 사이에 격벽을 설치해 안전한 수납이 가능하도록 했다.

적재 공간은 측정 위치에 따라 길이 1,423 ~ 1,760mm, 너비 1,261 ~ 1,321mm, 높이 723 ~ 859mm이며, 적재 용량은 1,413L로 라면박스 기준 70개 수납이 가능하기 때문에 비즈니스 용도는 물론 주말의 여가 활동 활용에도 유용하다.

QM6 퀘스트는 관련 법규상 LPG 소형 화물차로 분류되어 보조금 지원과 다양한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먼저 구매 시 최대 9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환경부의 LPG 화물차 신차 구입 지원 사업에 따라 보유하고 있던 경유차를 폐차하고 ‘QM6 퀘스트’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신차 구입 보조금 100만원이 지원된다.

또한, 배출가스 4~5등급 경유차를 조기 폐차하고 구매할 경우에는 최대 800만원(4등급 기준)의 추가 보조금까지 받을 수 있다.

세제 혜택도 다양하다. QM6 퀘스트 구매 시에는 개별소비세와 교육세를 면제받을 수 있고 취등록과 연간 자동차세 납부 때도 화물차 기준의 저렴한 세율을 적용 받는다. 이 같은 세금 혜택의 총액은 QM6 퀘스트를 5년 보유할 경우 일반 모델 대비 약 500만원에 달한다.

오는 3월 출시를 준비 중인 QM6 퀘스트에 대한 예약 및 문의는 가까운 르노코리아자동차 영업지점에서 할 수 있다.

한편, QM6 퀘스트의 기반이 되는 QM6 LPe는 2019년 국내에 LPG SUV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고객에게 제안하며 지난해 말까지 누적 판매 총 9만742대로 시장에서 상품성을 검증받아 왔다.

사진제공=르노코리아자동차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