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캐딜락, 하반기 국내 출시 예정 ‘리릭’ 스페셜 뉴스레터 구독자 모집 개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캐딜락코리아가 하반기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차 리릭 스페셜 뉴스레터 구독자 모집을 5월 7일부터 시작한다.

리릭(LYRIQ)은 GM의 전동화 전략을 선도해 나가는 상징적인 모델이며, 1912년 첫 전기 트럭 생산 이후 현재에 이르기까지 GM의 112년 전기차 헤리티지가 집약된 첨단 차세대 전기차 플랫폼 ‘얼티엄(ULTIUM)’을 기반으로 탄생한 최초의 모델이다.

북미시장에 먼저 공개된 리릭은 12개의 모듈로 구성된 102kW/h급 대용량 배터리와 듀얼 모터를 탑재한 사륜구동(AWD) 시스템을 적용했다.

또한, 약 500마력의 최고출력과 약 62.0kg·m의 최대토크 등 강력한 성능을 발휘, 캐딜락 자체 테스트 결과 북미시장 인증 기준으로 완충 시 약 494km의 주행거리를 기록한다.

리릭의 상징적인 블랙 크리스털 그릴은 수직으로 배열된 슬림 LED 헤드 램프와 조화를 이루어 캐딜락의 차세대 브랜드 스타일링을 가장 명확하게 표현하고 있으며, 화려한 라이팅 퍼포먼스를 통해 리릭만의 차별화된 EV 디자인을 표현하고 있다.

한편, 캐딜락은 럭셔리 EV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수준 높은 니즈를 고려한 트림전략을 선보일 예정으로, 스페셜 뉴스레터를 통해 국내에 선보일 제품 관련 정보와 마케팅 활동, 추후 공개 일정 등 다양한 정보를 가장 먼저 전달할 예정이다.

GM의 112년 전기차 헤리티지가 집약된 첨단 차세대 전기차 플랫폼 ‘얼티엄(ULTIUM)’

사진제공=캐딜락코리아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